본문 바로가기
코인/코인정보

펀디엑스 Pundix 시세 및 전망

by 박테크 2022. 2. 12.

근래 큰 상승을 보여주고 있는 펀디엑스 Pundix 어떤 코인일까?

 

안녕하세요 함성입니다.

오랜만에 다시 이렇게 블로그를 시작하게 되었는데요.

지난 큰 폭락 이후 코인판을 지켜보고 있었는데 저의 개인적인 일도 생기며 점차 블로그에 소홀해졌었습니다.

코인은 꾸준히 하고있었고 근래에 좋은 움직임을 보이는 것 같아 보다 도움이 되고자 코인 정보나 분위기

그에 대한 저의 생각들을 공유를 해볼까 합니다. 

 

그럼 다시 본론으로 돌아가 현재 큰 폭의 상승세를 보였던

펀디엑스 Pundix 코인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출처 : 구글이미지

펀디엑스(Pundix) 코인은 오늘 1000원에서 약 1300원 까지 상승하여 30% 정도의 상승률을 보여주었습니다. 이 펀디엑스(Pundix) 코인이 왜 이런 상승세를 보였으며 어떤 코인이지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우선 제가 전에 이 펀디엑스(Pundix) 코인이 액면 통합을 하여 이름이 변경되기 전에 한번 다뤘던 적이 있기 때문에 전에 포스팅했던 것도 넣어놓겠습니다.

 

▼펀디엑스(Pundix)▼

2021.03.19 - [투자/코인] - 펀디엑스 NPXS 시세 및 전망

 

펀디엑스 NPXS 시세 및 전망

펀디엑스NPXS 꾸준한 상승 이유는!? 안녕하세요 함성입니다. 오늘은 '펀디엑스(NPXS)코인'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이 펀디엑스(NPXS) 코인은 지난번에도 큰 상승이 있었는데 오늘도 큰 상

dndgks02.tistory.com


 

펀디엑스(Pundix) 란?

 

최초발행 : 2017. 10

시가총액 : 2626.9억원 (22.02.11 기준)

총발행 : 258.526.640

 

출처 : 구글이미지

이 펀디엑스(Pundix) 코인은 다양한 소매업체에게 디지털 자산 결제 및 거래 포스기인 XPOS를 보급하여 사용자들이 디지털 자산을 통해 제품을 구매 및 판매할 수 있도록 하는 P2P 페이먼트 시스템을 운영하는 프로젝트입니다. 그리고 이 펀디엑스(Pundix)는 탈중앙화 XPOS 모듈을 도입함으로써 지원되는 ERC-20 토큰 수를 늘리고, 펀디엑스(Pundix) 토큰 보유자들을 위한 보상을 출시하는 등 펀디엑스 결제시스템의 상용화 범위를 넓혀갈 것으로 예상된다고 합니다.

 

 


 

펀디엑스(Pundix) 시세

 

출처 : 업비트

 

▷ 현재 펀디엑스(Pundix) 코인은 약 1200원대에 거래가 되고 있고 있으며, 약 1000원에서부터 1300원 정도까지 하루 만에 상승을 하는 큰 상승폭을 보였습니다. 최근 코인장의 전체적인 분위기가 상승세를 타며 코인들이 순환상승을 하는 듯한 형태를 보여주고 있는데 이 펀디엑스 또한 그런 형태의 상승을 한 것으로 보입니다.

 

굳이 그 외의 요인이 있다고 한다면 이번에 펀디엑스가 싱가포르 블록체인 협회의 생태계에 합류했다고 하는데 어느 정도 호재로 작용을 하지 않았나 하는 생각이 듭니다.

 

출처 : 구글이미지, 트위터

 


 

펀디엑스(Pundix) 전망

 

펀디엑스(Pundix)의 전망에 대해 현재 나와있는 정보와 이 펀디엑스(Pundix) 코인의 평가들을 종합하여 정리해 보겠습니다. 우선 이 펀디엑스(Pundix) 코인이 액면통합을 하기 전의 상황을 알아야 할 필요가 있다고 생각합니다. 이 펀디엑스(Pundix)는 업비트에 상장 당시 몇 원의 수준에 머물렀으며 20년 말부터 21년 초까지 엄청난 상승세를 보였던 시기에 이 펀디엑스(Pundix) 코인 또한 큰 상승세를 보였고 그 기세를 이어 액면 통합을 하였는데 꽤나 성공적으로 최고점 약 10,000원 정도의 가격대를 형성하게 됩니다.

 

출처 : 구글이미지

 

그리고 그때의 펀디엑스(Pundix) 코인은 그 당시의 탈 중앙화 방식의 코인들이 주목을 받았기에 펀디엑스(Pundix) 코인 또한 탈 중앙화 방식의 형태로 진행을 하였고, 또 세계 최초의 블록체인 스마트폰인 BOB에 펀디엑스(Pundix) 코인이 출시했다는 큰 호재도 있었기에 여러 투자자들의 주목을 받았었습니다. 그밖에도 실제 인도네시아에서 실질적으로 사용이 되는 가상자산이었던 부분도 있었습니다. 그때 당시 저 또한 이러한 펀디엑스에 대해 긍정적으로 생각을 하였고 당시 5원 정도의 가격대를 형성하고 있었던 펀디엑스(Pundix)에 대해 추매를 하며 장기적으로 봐도 될 것 같다는 평을 했었습니다.

 

하지만 이 펀디엑스(Pundix) 또한 어마어마한 폭락장을 피해 갈 수는 없었고 제대로 된 반등 한번 하지 못한 채 600원대까지 폭락을 하는 모습을 보여줬습니다. 이후에도 큰 상승을 하지 못한채 1000원대의 가격을 유지하고 있는 모습을 보이고 있는데, 이러한 펀디엑스(Pundix)의 백서나 스캠 지수 등을 보아도 그렇다 할 내용도 없으며 점수 또한 매우 낮은 것을 알 수가 있었습니다. 이 펀디엑스(Pundix) 코인에 대해 커뮤니티나 코인판의 사람들의 분위기도 '스캠이라는 등 더 이상 상승은 없다는 등'의 부정적은 반응이 대부분 인 것 같습니다.

 

출처 : 구글이미지

이러한 내용들을 종합하여 이 펀디엑스(Pundix) 코인에 대해 어떻게 대응해야 할지에 대해 저의 생각은 장기적으로 보기보다는 최대한 추세매매를 하는 게 나을 것 같다고 생각하며, 매수를 했다면 손절구간을 꼭 정하셔서 바로 대응을 할 수 있도록 하는게 중요하다고 생각합니다.

 

투자는 자신의 선택임을 꼭 잊지 마셨으면 좋겠습니다. 

 

출처 : 어밴드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