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코인/코인정보

스와이프 SXP 시세 및 전망

by 박테크 2021. 4. 29.

전일대비 13% 이상 상승을 하며 급등한 스와이프 SXP 어떤 코인인가?

 

안녕하세요 함성입니다.

오늘은 '스와이프(SXP)'코인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출처 : 구글이미지

 

최근 김프가 빠지고 비트코인이 급락 후 상승을 시작하며 다른 알트코인들도 점차적으로 상승세를 유지하고 있는 것 같습니다. 전의 하락 시의 상승 후 큰 하락 때와 달리 상승 폭이 더 큰 것으로 보아 정말 상승세로 접어든 것이 아닐까 하는 생각이 들지만 한 치 앞도 모르는 것이 코인판이기 때문에 확신은 어려울 것으로 보입니다. 이러한 상승세에 여러 코인들이 눈에 띄는 상승을 하는 가운데 오늘 이 스와이프(SXP) 코인 또한 급상승을 하는 모습을 보여줬는데요. 어떤 코인인지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스와이프(SXP)?

 

시가총액 : 3826.1억 원 (21.04.29 기준)

발행한도 : 289,266,978

 

출처 : 구글이미지

스와이프(SXP)는 사용자가 다양한 디지터 자산을 구매, 판매 및 사용할 수 있는 다중 자산 디지털 지갑 앱이자 비자 직불 카드라고 합니다. 스와이프는 이더리움 블록체인을 사용하여 스와이프 네트워크를 운영합니다. 스와이프 지갑 사용자는 지갑 내의 애플리케이션으로 그들이 가진 암호화폐를 통해 법정화폐를 사거나 팔고 지불할 수 있으며, 선물 카드를 구입하거나 플랫폼에서 지원하는 타 암호화폐로 교환할 수 있습니다. 최초의 암호화폐인 비트코인의 여러 목적 중 하나는 전자 결제수단의 대체품으로 사용되는 것입니다. 이후 이더리움, 라이트코인 등 수많은 암호화폐가 탄생했지만 아직까지도 지불수단으로 제대로 사용되지 못하고 있습니다. 스와이프는 암호화폐의 본래 목적을 되살려 통화로 사용될 수 있도록 하기 위해 개발되었으며, 기존의 금융 시스템과 암호화폐를 연결하는 광범위한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하여 시작된 프로젝트라고 합니다.

 


스와이프(SXP) 시세

 

출처 : 업비트

스와이프(SXP) 코인은 이번 년에 들어서서 꾸준히 증가를 하였으며, 조정전 최고점인 7900원을 찍고 내려온 후 큰 상승폭을 보이며 오늘 5.885 원을 찍고 현재 5,500원대에 거래 중에 있습니다.

 

 

출처 : 구글이미지

이러한 상승을 한 이유에 대해서 소각 공지의 영향이 큰 것으로 보이고 있는데, 지난 25일에 스와이프 설립자 joselito lizarondo 가 트윗을 통해 스와이프 V2 백서를 출시할 예정이다 라는 것을 밝혔으며. 자신에게 할당된 모든 SXP를 소각하기로 결정했다고 밝혔습니다.  그 할당된 코인의 양은 5000만 SXP 규모로, 현 시세로 2억 달러가 넘으며, 이에 따라 SXP 총공급량은 17.5% 감소한다고 설명했습니다. 

 

소각을 하게 되면 코인의 가격이 무조건 급등하지는 않지만 소각을 함으로써 유통량이 감소하고 그에 따라 가치가 증가함으로 대부분의 경우 가격이 상승하는 것 같습니다. 그렇기에 이번 소각 공지 또한 호재로 작용하여 급등을 한 것으로 보입니다.

 

 


스와이프(SXP) 전망

 

 

출처 : 구글이미지

 

스와이프(SXP) 코인 전망에 대한 저의 생각은 먼저 소각이 호재로 적용되어 급등을 했기 때문에 한동안은 이러한 급등을 하는 추세는 보기 힘들겠지만 어느 정도 가격의 변동이 있은 후에는 점차적으로 상승을 하지 않을까 생각이 됩니다

지금 추세 자체는 알트장으로 넘어온 듯 보이기 때문에 력으로 인한 순환 펌핑이 아닌 이상은 큰 상승이 아닌 점차적으로 상승을 하는 추세가 보일 것이라 생각이 됩니다. 

 

이대로 상승추세를 이어가 전고점인 7900원 대를 뚫고 올라갈지 아니면 뚫지 못하고 또 하락을 할지 지켜봐야 알 것 같습니다. 하지만 전고점을 뚫고 올라가게 된다면 10000원대에 충분히 가지 않을까 생각해 봅니다. 그리고 아직 거래량이 많이 빠지지 않았다고 보기 때문에 단기적인 상승이 올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