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코인/코인정보

스텔라루멘 XLM 코인 시세 및 전망

by 박테크 2021. 5. 10.

급상승 한 스텔라루멘XLM 어떤 코인이며 상승한 이유는 무엇인가?!

 

안녕하세요 함성입니다.

오늘은 '스텔라루멘(XLM)' 코인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출처 : 구글이미지

 

최근 이더리움과 이클이 폭등하는 것을 보여주면서 몇몇 메이저 코인도 함께 오르는 형태를 보였고, 몇몇 알트코인들도 상승을 하는 모습을 보이고 있습니다. 그중 오늘 스텔라루멘이라고 하는 코인이20% 이상의 전일대비 상승률을 보였습니다. 이 코인이 어떤 코인이며 상승한 이유가 있는지에 대해 한 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스텔라루멘(XLM)?

 

발행일 : 2014년 7월

시가총액 : 15.8조 원 (21.05.09)

발행한도 : 20,001,803,902

 

출처 : 구글이미지

스텔라루멘(XLM)은 스텔라 결제 네트워크에서 사용되는 디지털 자산입니다. 스텔라는 리플 프로토콜에 기초하며, 새로운 버전으로 업그레이드된 시스템입니다. 그러나 애초에 리플에서 포크 되었기 때문에 비슷한 점이 많다고 할 수 있습니다. 스텔라 네트워크의 기본적인 비즈니스 모델은 은행, 결제시스템, 그리고 사람들을 연결해주는 플랫폼으로, 공개되는 공공의 장부, 즉 블록체인에 기반을 둔 디지털 금융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한 것입니다. 실제로 리플과 비슷하게 다중통화거래에서 연결 통화로서 가능합니다.

 

하지만 리플은 영리 기업인 리플 랩스에서 운영하는 반면, 스텔라는 비영리 단체인 스텔라 개발재단에서 담당한다는 차이가 있습니다. 또한, 은행이나 기업과 같은 금융기관을 대상으로 하는 리플과 달리, 스텔라는 개인과 금융소외계층을 주요 고객으로 합니다.

 


스텔라루멘(XLM) 시세

 

출처 : 업비트

스텔라루멘(XLM)은 100원대 이하의 가격대를 오래 유지하다가 20년도 말부터 상승을 시작하여 200원대에 진입을 하였고 이후 꾸준한 상승을 하며 약 900원까지 올라갔다가 지난 조정 때 400원 초반까지 떨어졌으며 이후 다시 꾸준한 상승을 하며 오늘 973원이라고 하는 고점을 달성했습니다. 현재는 890 ~ 900 사이에 거래가 되고 있습니다.

 

이러한 상승에 원인으로 지목할만한 호재는 크게 없지만 지난 5월 5일에 스텔라 루멘과 VISA 가 파트너십을 체결한다는 내용이 스텔라루멘의 트위터에서 올라온 것을 보았습니다. 이러한 내용이 직접적인 상승의 원인으로 적용했다고는 보기 힘들지만 어느 정도 영향이 있지 않았을 까라는 생각이 들었으며, 또 최근 스텔라루멘(XLM)이 미국의 USDC를 지원한다는 소식 등이 있었습니다.

 

출처 : 구글이미지

 

그리고 이 스텔라루멘이 리플에서 하드 포크 되어 나온 코인이기도 하여 차트의 움직임이 대부분 리플을 따라가는 듯한 움직임을 보였고 이를 커플링 현상이라고도 하며 거의 세트처럼 보기도 하였는데, 이번에 리플의 급등에 따라가지 못하는 모습을 보이며 디커플링이 된 것인가 라는 말들이 많이 나왔습니다. 그렇기에 리플의 급등과 함께 스텔라루멘(XLM)을 매수한다는 사람들도 많았던 것 같았는데 결과적으로는 상승을 했기에 다행인것 같습니다.

 

 


스텔라루멘(XLM) 전망

출처 : 구글이미지

 

▷ 이 스텔라루멘(XLM) 코인 전망에 대한 저의 생각은 우선 많은 분들이 이 코인이 리플과 같이 움직이는 등의 커플링 현상이 있다 보니 그에 대한 전망 또한 비슷하게 볼 수 있을 것이라 생각이 되는데 리플과 비슷한 시스템과 체계를 갖췄지만 코인 자체의 쓰임새나 형태는 다르기 때문에 무작정 리플과 묶어서 보는 것은 좋지 않다고 생각이 됩니다.

 

출처 : 구글이미지

 

우선 위에서도 말했듯 이 스텔라루멘(XLM) 코인은 리플과 달리 비영리단체이며, 목표도 금융 서비스 혜택을 지원받지 못하는 개인들을 지원하는 것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이러한 점을 보면 매우 리플과 상이한 코인이라고 할 수 있는 것입니다. 이러한 점을 미루어 보았을 때 이 스텔라 루멘(XLM)의 전망은 우선 가치적인면에서는 매우 좋은 코인이라고 할 수 있을 것이며 시총 또한 15위 정도로 매우 높은 편에 속하기 때문에 SCAM 과는 거리가 멀다고 할 수 있을 것 같으며, 또 스텔라루멘(XLM)의 장점 중 하나라고 할 수 있는 것은 커뮤니티가 매우 활성화되어있다는 점입니다.  

 

이러한 튼튼한 코인 일 수록 장기적으로 가져가게 좋다고 생각이 되기 때문에 단기보다 장기를 추천드립니다. 그리고 이와는 별개로 코인의 전체적인 장의 흐름에 있어서 비트코인의 영향을 절대로 배제할 수가 없다고 생각이 되는데 코 인장의 하락의 징조 중 하나로 비트가 하락을 하며 도미넌스가 커질 때 그러한 하락장세가 펼쳐진 적이 많은데 최근 들어 이러한 형태가 보였기에 주의할 필요가 있다고 생각이 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