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코인/코인정보

던프로토콜 DAWN 시세 및 전망

by 박테크 2021. 4. 23.

큰 상승세를 보여주고 있는 던프로토콜 DAWN코인 어떤 코인인가?

 

안녕하세요 함성입니다.

오늘은 '던프로토콜(DAWN)' 이라는 코인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출처 : 구글이미지

 

지난 메이저장 이후 큰 폭락을 겪은 대부분의 알트코인들이 최근에 알트장으로 넘어오는 듯한 추세를 보이며 몇몇 알트코인들이 회복을 하는 듯 한 모습을 보이고 있지만 그 몇몇 코인들을 제외하고는 계속해서 하락을 하며 우 하향 차트를 그리고 있는 코인들이 있습니다. 그럼에도 회복을 하며 상승세를 보이는 코인 중 던프로토콜(DAWN)이라고 하는 코인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던프로토콜(DAWN)?

 

시가총액 : 464.3억 원(21.04.21 기준)

발행한도 : 210,129,104

 

출처 : 구글이미지

 

던프로토콜(DAWN)은 게임을 좋아하시거나 어느 정도 해보신 분들은 알만한 게임인 배틀그라운드, 콜 오브 듀티 등 PC 게임 이용자들에게 토너먼트 대전 서비스를 제공하는 플랫폼입니다.'DAWN'이라고 하는 플랫폼은 전 세계 200여 개국의 35만 명 이상의 높은 이용자 트래픽을 확보하고 있으며, 해당 서비스에서 입장료, 아이템 구매 및 토너먼트 보상 등으로 활용되며, 토큰은 ERC - 777 프로토콜을 활용하고 있다고 합니다.

 

참고로 이 던프로토콜(DAWN)코인이 이번 3월 18일 업비트 BTC 마켓에 첫 상장이 되었다고 알고 계시는 분들이 많을 것인데, 사실은 2016년에'퍼스트 블러드(1ST)'라는 토큰으로 발행이 되었던 적이 있습니다. 퍼스트 블러드(1ST)라는 토큰은 당시 이더리움을 기반으로 한 토큰 중 규모가 컸던 토큰이었다고 합니다. 

 

출처 : 구글이미지

 

하지만 어떤 이유에서인지 퍼스트 블러드(1ST) 토큰은 상폐를 당했고 이를 토큰 스왑을 이용하여 던프로토콜(DAWN)이라는 코인으로 다시 상장을 하게 된 것입니다. 여기서 단순히 토큰 스왑이 아닌 상폐를 당한 이후 토큰 스왑을 하여 상장했다는 것에 유의를 해야 하지 않을까 생각이 됩니다.

 

다만 상폐라는 큰 유의점을 상쇄할 만한 것은 아니지만 이 던프로토콜(DAWN) 코인은 전의 퍼스트블러드(1ST)토큰과 정말 동일한 상태로 상장한 것이 아니라 기존 퍼스트 블러드 토큰은 경우 'ERC-20'던프로토콜(DAWN)은 'ERC-777'이라고 하는 프로토콜을 활용했다는 점입니다. ERC-20의 경우 기타 버그나 오류로 인해 손실이 있었다고 하는데 ERC-777은 이러한 ERC-20의 단점을 보완했다고 합니다.

 

 


던프로토콜(DAWN)시세

 

출처 : 업비트

던프로토콜(DAWN)코인은 업비트3월 18일에 'BTC마켓'에 상장하였고, 지난 4월 5일 상장하였습니다. 

상장 당시에는 30000원 가까이 급상승을 한 후 조정장에 맞춰 큰 하락을 하며 3000원대까지 내려갔으며 이후 4000 ~ 5000원대까지 회복을 하여 횡보를 하다 4월 19일에 큰 폭으로 상승을 한 후 11000원대까지 상승을 하였습니다. 이후 다시 7000 ~ 8000대까지 하락을 하여 오늘 10000원대까지 상승을 하며 약 전일대비 50% 상승률을 보이고 현재 8400원대에 거래 중입니다.

 

 


던프로토콜(DAWN) 전망

 

출처 : 구글이미지

 

던프로토콜(DAWN)코인 전망에 대한 저의 생각은 우선 코인 가치 자체는 현재 서비스가 원활히 진행되고 있으며 35만 이상이라고 하는 높은 이용자 트래픽을 보유하고 있기 때문에 충분히 인증이 되었다고 보이는데, 위에서도 말을 언급을 했듯이 이 던 프로토콜(DAWN)이라고 하는 코인이 '퍼스트 블러드'라고 하는 토큰이 상폐 이후 토큰 스왑을 통해 재상장코인이다 보니 그 점을 유의해야 할 것이라 생각이 됩니다.

 

하지만 현재 업비트에 나와있는 내용을 보면 18년도에 거래지원 종료의 공지가 나왔지만 정확한 사유에 대해서는 나와있지 않았기 때문에 무조건적으로 스캠 코인이다 라고 할 수는 없을 것 같습니다. 그렇지만 현재 여론을 보면 이 던프로토콜(DAWN)을 고머니2와 같은 급으로 보는 사람들이 있기도 하며 사기라는 등의 안 좋은 시선들이 많다는 것 또한 무시할 수 없을 것 같습니다.

 

츌처 : 구글이미지

 

차트상으로만 보았을 때 던프로토콜(DAWN)코인의 매매에 대해 말하자면 원화 마켓의 경우 아직 차트의 모양이 잡히지 않았기 때문에 BTC마켓으로 보자면 큰 상승 이후 하락을 하고 0.0001 사토시 부근에서 횡보를 하고 다시 상승을 한 모습을 볼 수가 있으며, 추세 또한 상승추세로 보이기에 추가적인 상승이 있을 수 있다고 보입니다. 하지만 위와 같은 정보들을 무시하지 못하기 때문에 장투는 추천드리지 않습니다!! 단타를 추천드리며 익절과 손절 구간을 잘 정하여 성투하시길 바라겠습니다. 그럼 모두 성투하세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