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코인/코인정보

썬더토큰 TT 시세 및 전망

by 박테크 2021. 4. 14.

전일대비 30% 이상 상승 중인 썬더토큰(TT) 어떤 코인인가?

 

안녕하세요 함성입니다.

오늘은 '썬더토큰(TT)'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출처 : 구글이미지

 

큰 조정이 온 후 메이저 장으로 넘어갔었던 추세가 드디어 다시 알트장으로 점차 넘어오면서 하락을 했던 알트코인들이 회복을 하고 있는 것 같습니다. 대부분 하락 전 가격까지 회복을 하지 못했지만 20% ~ 30% 정도 회복을 한 것 같습니다. 이렇게 몇몇 알트코인들이 다시 상승세를 보이는 중 오늘 이 썬더토큰(TT) 또한 전일대비 30% 이상의 상승세을 보였는데요. 이 썬더토큰(TT)이 어떤 코인인지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썬더토큰(TT)?

 

시가총액 : 1752억 원 (21.04.12 기준)

발행량 : 10,000,000,000

 

출처 : 구글이미지

 

썬더토큰(TT)은 '썬더코어'라고 하는 플랫폼에서 사용하는 암호화폐입니다. 썬더코어는 기존 블록체인의 병목 현상을 극복하기 위해 만들어졌으며, 기존의 블록체인인 비트코인과 이더리움은 초당 10건의 거래를 처리합니다. 이러한 블록체인은 큰 거래량을 처리하기 위해 잘 확장되지 않은 단점이 있어 문제가 되고 있습니다. 이에 비해 썬더코어는 초당 2,000건의 트랙잭션을 처리한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썬더코어는 여러 기존의 문제점들을 극복하여 높은 처리량과 빠른 확인 시간을 모두 달성하기 때문에 주목을 받고 있습니다.

 

썬더토큰(TT)의 개발자들에 대해서 보자면 먼저 '크리스 왕'은 썬더코어의 최고 경영자로써 그는 22세에 카네기 멜론 대학교에서 컴퓨터 공학 박사학위를 땄으며, 이후 2008년 소셜 게임 회사인 플레이돔을 만들고 디즈니에 5억 달러 이상의 가격으로 매각하였습니다. 그 밖의 다른 팀원들 또한 우수한 이력들을 가지고 있습니다.

 


썬더토큰(TT) 시세

 

출처 : 업비트

 

썬더토큰(TT)은 5~6원대의 가격을 오래 지속하다가 올해 2월에 들어서 점차 상승을 하였고, 3월부터 급등하는 추세를 보이며 47원까지 찍고 저번 조정 때 15원 가까이 하락을 하다가 오늘 전고점보다 좀 낮은 41.9원까지 찍고 내려와 현재 35 ~ 36원대에 거래 중입니다.

 

출처 : 구글이미지

 

이러한 상승에는 그렇다 할 호재거리는 없지만 저번 3월 11일에 바이낸스가 썬더 토큰과 크로스 체인 서비스를 한다고 밝힌 것으로 어느 정도 주목을 받았을 것이라 생각이 되며, 이번에 알트장으로 돌아오면서 상승세를 탄 코인들 중 하나일 것이라 생각이 되고, 세력들로 인한 순환 펌핑이라고 보입니다.

 

 


썬더토큰(TT) 전망

 

출처 : 구글이미지

 

썬더토큰(TT)전망에 대한 저의 생각은 썬더토큰의 개발진이 튼튼한 것과 현재 플랫폼을 기반으로 두고 서비스가 원활히 운영되고 있기 때문에 가치 자체에 대해서는 긍정적으로 보고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꾸준한 상승을 할 것이라 생각이 되며, 현재 썬더토큰의 시가총액이나 거래량 자체도 높은 편이기 때문에 약간의 하락 후 단기적인 상승이 있을 것이라 보입니다. 

 

짧은 시일 내에 큰 상승은 보기 힘들 것이나, 단기적인 상승은 기대해 볼 수 있을 것으로 저점에서 매수하여 43 ~45 부근에 매도하는 단타식으로 접근하는 것도 괜찮을 것이라 생각이 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