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코인/코인정보

리플 XRP 시세 및 전망

by 박테크 2021. 3. 26.

소송 후 하락세였던 리플(XRP) 최근에 다시 오르고 있는 이유는?

 

안녕하세요 함성입니다.

오늘은 '리플(XRP)'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출처 : 구글이미지

 

리플(XRP)은 비트코인과 이더리움에 더불어 3대 메이저 코인이라 불렸으나, SEC의 고소로 소송에 휘말리며 꾸준히 상승하고 있던 리플의 가격이 급격한 하락세를 보였고 이에 대해 많은 의견들이 나왔으며, 최악이면 상폐까지 갈 것이다라는 말이 나올 정도였습니다. 하지만 리플은 하락 후 200 ~ 300원 대를 유지하다가 최근에 급상승을 한 후 600원대의 가격을 유지하고 있습니다. 이 리플(XRP)이 어떤 코인인지 와 시세 및 전망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리플(XRP)?

 

발행일 : 2013년 4월

시가총액 : 27.6조 원(21.03.26 기준)

발행한도 : 100,000,000,000

 

출처 : 구글이미지

 

리플(XRP) 코인은 금융 거래를 위한 인터넷 프로토콜인 '리플 프로토콜'에서 사용되는 디지털 자산이자 기초 화폐입니다. 이 코인을 매개로 전 세계의 화폐를 몇 초 내로 송금할 수 있어 혁신적인 실시간 통화 거래가 가능합니다. '리플 프로토콜'이란 분산 원장을 기반으로 한 '실시간 총액결제 시스템(RTS)'으로 국제결제시스템망을 대체할 새로운 대안으로 주목받고 있습니다.

 

이 리플 코인의 특징이라고 한다면 먼저 저렴한 거래 수수료라고 할 수 있을 것입니다. 리플(XRP)은 거래마다 0.0004달러의 수수료를 지급합니다. 이는 네트워크 스팸 공격을 막기 위한 것이며, 매우 적은 액수이므로 기존의 결제 시스템보다 비교적 우위에 있습니다. 또한, 이 수수료는 영원히 소멸하게 되는데, 이는 시간이 지날수록 토큰의 가치가 조금씩 높아짐을 의미합니다.

 

그리고 다음 특징은 인플레이션이 없다는 것입니다. 리플(XRP)코인은 시간이 지날수록 화폐 총량이 늘어나는 대부분 디지털 자산과 달리, 리플은 초기에 총 1천 억 개가 발행이 되었고 이제 더 추가로 생성되지 않기 때문입니다.

 


리플(XRP) 시세

 

출처 : 구글이미지

 

리플(XRP)은 소송 후 급락을 겪고 다시는 상승하지 않을 것처럼 200 ~ 300원대의 횡보가 길었지만 최근의 상승 후 계속되는 상승세를 보여주고 있습니다. 오늘도 전일 대비 5% 정도를 기록하며 650~ 660원대에 거래 중에 있는 것을 볼 수가 있습니다. 이러한 상승에 있기까지 리플에 관련된 여러 기사나 소문이 돌았었는데요. 어떤 내용의 기사가 있었는지 그 기사가 긍정적인 영향을 끼쳤던 것인지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1. '거래소 XPR상장, 증권법 위반사항 아니다.'

 

3월 21일 암호화폐 전문매체 크립토 슬레이트에 따르면 제레미 호건은 그가 참석한 법원 심리에서 살 넷 번 판사가 SEC 측 변호인에게 그의 이론에 근거해 XRP를 판매한 모든 사람들은 결과적으로 불법 증권을 판매한 것이라고 말하자, 변호인은 "그렇지 않다"며 "섹션 4에 따르면 리플과 리플 계열사만이 XRP를 불법 판매할 수 있다"라고 답한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호건은 이를 두고 "두 달 전 XRP를 상장 폐지했던 거래소들이 XRP를 재상장해도 증권법을 위반하지 않을 것이라는 것을 의미한다." 고 말했습니다. 이를 두고 제레미 호건은 "이 회사들이 너무 성급하게 행동했을 수도 있다"라고 하였고, 미국 내 리플 재판매 가능성을 언급했습니다.

 

출처 : 구글이미지

2. 'CBDC 간 연결에 XRP가 제격'

 

리플 랩스가 '중앙은행 디지털 화폐의 미래'라는 제목의 백서를 22일에 발표하였습니다. 리플은 이 백서에서 서로 다른 CBDC를 연결하는 가교 용도로 암호화폐 리플을 활용할 수 있다고 강조했습니다.

리플 랩스는 '중앙은행이 만드는 CBDC는 각 기관의 특성에 따라 다른 모양새일 가능성이 크다'며 XRP를 이용하면 CBDC 간 가치 이동을 더 빠르고 효율적으로 할 수 있다고 밝혔습니다.

 

이렇듯 현재 리플(XRP)과 관련하여 이러한 기사들이 계속해서 나오고 있습니다. 현재 나온 것들을 보면 대부분 리플에게 긍정적인 영향을 줄 수 있는 기사라고 할 수 있으며, 이러한 기사들로 인해 실제로도 리플 재상장을 요청하는 해시태그의 움직임까지 있습니다.

 

출처 : 구글이미지

 


리플(XRP) 전망

 

▷ 리플의 전망에 대해서 저의 생각은 먼저 현재 리플과 SEC 소송 간의 나오고 있는 기사들이 긍정적으로 느껴지는 것은 당연하며, 실제로도 현재 리플은 계속해서 상승세를 보여주고 있기 때문에 전과 같은 높은 가치평가는 아니지만 어느 정도 회복을 하고 있는 것이 아닌가 라고 생각이 듭니다.

 

하지만 리플이 소송에 휘말린 직후 리플의 전망에 대해서 재판의 결과가 나오기 전까지는 모르며 아무리 그래도 상폐까지 가지는 않을 것이지만 전과 같은 상승을 하지 못할 것이라는 의견들재판 결과 전까지 전고점이었던 800원까지는 다시 갈 것이지만 이후 또 하락할 것 같다고 하는 의견들이 나왔었습니다.

 

출처 : 구글이미지

 

저 또한 전에 리플의 소송 관련하여 다루었을 때에도 800까지는 다시 갈 것이라고 보았고 만약 재판의 결과가 좋다면 엄청난 상승을 할 것이라는 말을 하였습니다. 물론 지금도 전과 별 다를 것 없이 생각은 하고 있지만 소송 관련 기사가 긍정적으로 나온다는 것은 정말 괜찮은 징조가 아닐까라는 생각을 해보며 재판 결과에 기대하게 되는 것 같습니다.

 

▽리플소송

 

리플 XRP 소송결과

리플의 소송 결과와 대응을 어떻게 해야 할 것인가? 안녕하세요 함성입니다. 오늘은 암호화폐 리플의 소송결과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리플은 암호화폐를 한다고 하시면 대부분 알고

dndgks02.tistory.com

 

지금 당장의 리플의 매매에 대해서 저의 생각은 현재 리플은 상승세를 보이는 것으로 보아 짧은 시일 내에 700까지는 무난히 갈 것이라고 보고 있기 때문에 단기적으로 상승 전 저점에 매수하여 700 부근에 매도하는 것도 괜찮을 것이라 생각이 됩니다. 

 

 

 

'코인 > 코인정보' 카테고리의 다른 글

코박토큰 CBK 시세 및 전망  (0) 2021.04.02
오르빗체인 ORC 시세 및 전망  (3) 2021.03.30
시린토큰 SRN 급등 및 분석  (2) 2021.03.24
엠블 MVL 시세 및 전망  (0) 2021.03.21
비트토렌트 BTT 시세 및 전망  (2) 2021.03.20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