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투자/코인

오르빗체인 ORC 시세 및 전망

by 박테크 2021. 3. 30.

계속되는 상승세의 핫한 코인 오르빗 체인 ORC 어떤 코인인가? 밋업의 내용은?

 

안녕하세요 함성입니다.

오늘은 '오르빗 체인(ORC)'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출처 : 구글이미지

 

최근 많은 코인이 하락과 상승을 반복할 때 꾸준히 오르고 있는 오르빗 체인(ORC)이라는 코인이 많은 주목을 받고 있습니다. 특히 이 오르빗 체인은 클레이튼이라고 하는 코인과 연관이 있는 코인이라고 할 수 있는데요 클레이튼 코인 역시 엄청난 상승세를 보이고 있는 코인이며 카카오 관련 코인입니다. 그럼 이 오르빗 체인이 클레이튼이라는 코인과 어떤 연관이 있으며 이 전망이 어떠한지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오르빗 체인(ORC)?

시총 : 1,410,561,683,064.14

공급량 : 1,000,000,000

 

출처 : 구글이미지

▷ 이 오르빗 체인(ORC)은 오지스라고 하는 기업의 코인입니다. 오르빗 체인(ORC)은 분산형 IBC를 통해 다양한 퍼블릭 블록체인에 존재하는 정보와 자산을 저장, 전송, 검증하는 멀티어셋 블록체인입니다. 궤도 체인의 IBC 활용의 가장 큰 장점 중 하나는 고립된 퍼블릭 체인이 서로의 퍼블릭 블록체인과 연결될 수 있도록 한다는 점입니다. 오르빗 체인(ORC)은 바잔틴 Fault Tolerance 알고리즘에 기반한 Orbit consensus 알고리즘에 의해 작동됩니다. 그리고 위임된 DPoS 기반 컨센서스는 즉각적인 최종성과 높은 트랜잭션 성능으로 빠른 블록 생성을 보장합니다.

 

그리고 이 오르빗 체인 하면 오르빗 브릿지를 빼놓을 수 없습니다. 오르빗 브릿지는 각각의 코인들의 네트워크가 있으면 같은 코인이라고 해도 다른 네트워크로 보내게 되면 코인을 잃어버릴 수 있습니다. 하지만 이 오르빗 브릿지를 사용하면 네트워크가 다른 코인들을 스왑 해주는 것이, 오르빗 체인의 역할이며 그것이 가능해지는 것입니다.

 


오르빗 체인(ORC) 시세

 

출처 : 코인원

오르빗 체인(ORC)은 3월 초부터 상승을 시작하여 200원에서 1200원대까지 순식간에 상승을 하였으며 이후 꾸준한 상승세를 보이다 지난 26일에 급등하여 4000원 찍고 내려와 현재 3,500원대에서 거래 중에 있습니다.

 

이 오르빗 체인(ORC)은 위에서 말했듯이 클레이튼과 큰 연관이 있다고 했는데 이는 오르빗 체인이 카카오 블록체인 클레이튼의 기술 개발 파트너사로 활용되어 카카오 클레이튼과 관련하여 다양합 협업을 진행 중에 있습니다. 위에서 말했 던 오르빗 브리지 도한 클레이튼 기반의 플랫폼에서 역할을 수행하고 있습니다.

 

출처 : 구글이미지

또한 이 오르빗 체인(ORC)은 카카오 블록체인 플랫폼 클레이튼 기반의 탈중앙화 거래소인 클레이 스왑에서 허브 역할을 수행하고 있으며, 오르빗 브릿지는 클레이튼 네트워크와 다른 퍼블릭 블록체인들을 연결하여 통신할 수 있도록 크로스 체인 기능을 수행하고 있습니다. 이렇듯 클레이튼과 오르빗 체인의 많은 협력이 있다 보니 이 두 개의 코인을 묶어서 보는 사람들이 많으며 차트 또한 비슷한 모양을 형성하고 있습니다. 

 

출처 : 구글이미지

▷ 그리고 이 오르빗 체인(ORC)이 급상승을 했던 26일의 경우 '밋업'이 있었다고 합니다. 밋업의 주요 내용은 "오르빗 브릿지를 더욱 활성화시키고 오르빗 체인의 지속 가능성을 위해 노력하겠다."라는 내용이었습니다. 이외에도 오르빗 브릿지에서 많은 블록체인이 연결될 수 있도록 하는 방안 또한 언급하였으며, 4월 중 오르빗 브릿지에 리플(XRP)을 추가할 예정이라고 합니다. 이러한 호재들이 상승으로 이어진 것으로 보고 있습니다.

 

 


오르빗 체인(ORC) 전망

 

출처 : 구글이미지

오르빗 체인(ORC)의 전망에 대해서 말을 해보자면 먼저 오르빗은 현재 보이는 것과 같이 매우 좋은 평을 받고 있으며, 서비스 또한 원활히 진행되고 있기 때문에코인 자체의 가치에 대해서 의심할 여지가 없다고 생각합니다. 위에서도 볼 수 있듯이 발전을 위해 계속해서 개발을 진행하고 있으며 다른 기업이나 블록체인과 협력 또한 확장되어가고 있는 것을 알 수가 있습니다. 그리고 현재 많은 사람들이 이 오르빗 체인(ORC)의 상장에 대해 많은 관심이 있는 것으로 알고 있는데,오르빗 체인(ORC)의 상장에 대해서 높은 우선순위로 고려중이라는 소식 또한 들을 수 있었습니다.

 

출처 : 구글이미지

그리고 오지스의 대표가 '오르빗 체인(ORC)의 올해 목표 가격이 어떻게 될 것 같냐'라고 한 질문에 '루나를 넘어야 하지 않겠냐'라는 말을 했다고 합니다. 현재 루나의 가격이 2만 원 초반대 이기 때문에 현재로서는 큰 가격차이이지만 지금 오르빗 체인(ORC)의 성장세를 본다면 충분히 가능하지 않을까 라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투자 > 코인' 카테고리의 다른 글

리플 XRP 상승세 원인 및 분석  (0) 2021.04.07
코박토큰 CBK 시세 및 전망  (0) 2021.04.02
오르빗체인 ORC 시세 및 전망  (3) 2021.03.30
리플 XRP 시세 및 전망  (1) 2021.03.26
시린토큰 SRN 급등 및 분석  (2) 2021.03.24
엠블 MVL 시세 및 전망  (0) 2021.03.21

댓글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