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코인/코인정보

리플 XRP 소송결과

by 박테크 2021. 2. 25.

리플의 소송 결과와 대응을 어떻게 해야 할 것인가?

 

안녕하세요 함성입니다.

오늘은 암호화폐 리플의 소송결과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출처 : 구글이미지

 

리플은 암호화폐를 한다고 하시면 대부분 알고 계시는 그런 주요한 메이저 코인중 하나라고 할 수 있습니다. 시총 3위를 자랑했던 코인이며 아직까지도 많은 사람들이 거래를 하고 있는 코인이지만 최근에 소송에 휘말리며 흔들리고 있습니다. 이에 대해 소송 결과에 많은 의견이 나뉘었고 승소를 할시 폭등할 것이고 패소를 하면 폭락할 것이다 라는 말이 나오고 있습니다.

 


리플(XRP)?

 

- 리플에 대해서 간단히 설명을 하자면 이 리플코인은 금융거래를 위한 인터넷 프로토콜인 '리플 프로토콜'에서 사용되는 디지털 자산이자 기초 화폐이며, 이 코인을 매개로 전 세계의 화폐를 몇 초 내로 송금할 수 있어 혁신적인 실시간 통화 거래가 가능합니다. 그리고 리플은 거래간의 수수료도 매우 적기 때문에 많은 거래소를 이용하는 투자자들이 거래소간 이동을 할 때 주로 이용하는 코인이기도 합니다. 

 

출처 : 업비트

 

현재 리플은 업비트 기준 5시 12분에 한화 534원 정도에 거래되고 있습니다.

 


리플 소송

 

출처 : 구글이미지

리플 공식 답변서를 보면 최근 맨해튼 연방법원에서 리플랩스와 최고경영자 브래드 갈링하우스, 공동창업자 크리스 리슨 등이 판매한 리플은 13억 8000만 달러로 법에 따른 공모 절차를 제대로 거치지 않은 불법 증권이라면서 리플 판매로 얻은 이익과 벌금을 함께 반환해야 한다는 내용이 담겨 있었다고 합니다.

 

이에 리플측은 "지난 2015년과 2020년 미국 법무부와 재무부가 만든 금융 범죄 단속 네트워크는 리플이 가상 화폐 시장에서 합법적으로 사용되고 거래된다고 결정했다"라고 반박했습니다. 또 "이런 결정은 리플 이익에 대한 지분이 아닌 가치 저장소, 교환 매개체, 계정 단위 등 기능을 한다는 것을 의미한다"라고 밝혔습니다.

 

출처 : 구글이미지

SEC는 "국제 규제 체제 결과와 모순된 가상화폐로서 리플의 명확한 지위를 무시했고 지난 8년간 회사 활동과 별개로 리플 시장은 전 세계 200개 이상 거래소에서 대규모 거래로 성장했는 SEC가 말하는 투자 개념은 한계점 이상으로 확장된 것이다"라고 설명했다고 합니다. 이후 리플의 재판 날짜는 지난 2월 22일로 잡혔으며 현재 여러 가지 떡밥과 재판의 일부분에 대해서 여러 말이 나오고 있습니다.

 

 


리플 소송 결과

 

출처 : 구글이미지

현재 들려오는 바에 의하면 SEC는 갈링하우스가 리플의 시세를 조작하였다고 주장하였고, 리플 경영진들은 XRP가 여러 코인 거래소에서 상장을 했을 때에만 해도 코인 거래소에서 SEC에 XRP상장에 대한 문의를 하였지만 문제가 되는 바가 없기 때문에 상장을 한 것이 아니냐며 소송 기각을 희망한다고 하였다고 합니다.

 

출처 : 트위터

 

이후 갈링하우스의 트위터에는 지속적으로 새로운 트윗이 올라오고 있는데 1월 30일쯤에 "우리의 수비는 오늘부터 시작된다."라는 자신감 있는 모습을 보였고 그 뒤로도 낙관적인 태도를 보여주고 있는 것으로 보입니다.

 

하지만 이러한 모습에도 불구하고 많은 투자자들은 재판에 대해서 패소할 것이다라는 의견이 더 많으며 그 결과에 대해서 어떻게 반응을 하고 대처를 해야 하는지에 대해 의문을 품고 있는 것 같습니다.

 


리플(xrp) 코인 대응?

 

이러한 리플 소송사건으로 리플 거래를 주로 이용하는 많은 투자자분들이 어떻게 대응을 해야 하는지에 대해 많은 고민을 하고 있는 것으로 보이는데 이에 대해 폭락이 오기 전에 매도를 해야 한다는 의견, 아직 모르기 때문에 가지고 있어야 한다는 등의 많은 의견들이 나오고 있습니다.

 

제가 들은 것과 저의 생각에 대해서 가장 괜찮다고 느꼈던 것에 대해 얘기하자면 먼저 제 생각에는 리플이 재판에서 패소를 하더라도 바로 폭락을 하기보다는 어는 정도 유지할 것이라고 생각이 되었고 몇몇 분도 적어도 이번 주 안에 700 ~ 800층에 한 번 더 갈 것이다 라고 하였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최근에 고점에서 물리신 분이 있다면 한 번 더 기다려 보는 것도 괜찮을 것이라고 생각이 되며, 현재 비트코인을 비롯해 여러 메이저, 알트 코인들이 대부분 전고점을 뚫었던 것을 보면 리플이 혹여나 승소를 한다면 전고점이었던 4,000원 부근을 다시 도달하여 뚫지 않을까 조심스럽게 예상을 해봅니다. 

 

출처 : 구글이미지

'코인 > 코인정보' 카테고리의 다른 글

메탈 MTL 코인 시세와 전망  (3) 2021.03.01
에이다 ADA 시세와 전망  (1) 2021.02.28
도지코인 DOGE  (2) 2021.02.24
페이코인  (1) 2021.02.20
비트코인 상승 이유  (1) 2021.02.13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