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코인/코인정보

디카르고 DKA 시세 및 전망

by 박테크 2021. 3. 17.

카카오와 협업한다던 디카르고 상승 후 떡락 이유는?!

 

안녕하세요 함성입니다.

오늘은 '디카르고(DKA) 코인'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출처 : 구글이미지

 

디카르고 코인은 카카오와 협업을 한다는 호재를 시작으로 어제부터 상승세를 보였고, 오늘 급 상승을 하여 최고점인 870까지 찍었습니다. 하지만 갑자기 큰 급락세를 보이며 무려 380까지 떨어졌으며 많은 사람들이 거래 중에 있던 코인이었기 물린 사람들이 대거로 발생하였습니다. 그렇다면 이 디카르고 코인이 무엇이며 이러한 상승세와 하락세를 보인 이유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디카르고(DKA)?

 

시가총액 : 4669.2억 원 (21.03.16 기준)

발행한도 : 5,000,000,000

 

출처 : 구글이미지

디카르고(DKA)코인은 퍼블릭 블록체인 기반의 개방형 물류 네트워크 프로젝트이며, 기존에 단일 회사가 물류의 전 과정을 제공함으로써 발생하는 배송 자원의 비효율적 배분을 개선하여, 보다 합리적인 비용으로 물류 서비스를 제공하는 것을 목표로 합니다.

 

디카르고는 글로벌 이커머스에 최적화된 물류 플랫폼, deleo를 핵심 파트너로 두고 있으며, deleo는 150여 개 글로벌 브랜드 및 물류 네트워크를 바탕으로 물류 사업을 영위하고 있습니다. 또한 deleo는 디카르고와 함께 카카오페이 배송 파트너십을 통해 보다 경쟁력 있는 물류 생태계 구축을 위해 협업하고 있습니다. 이를 기반으로 국내외 물류 이커머스 파트너사의 지속적인 생태계 참여를 추진 중에 있습니다.

 


디카르고(DKA) 시세

 

출처 : 업비트

▶ 디카르고 코인은 위에 차트에서 보이는 것과 같이 급락 후 현재 업비트 기준 430원에 거래 중에 있습니다.

 

디카르고는 지난 공지에서 카카오페이 배송과의 물류 데이터 관련 협업에 대한 공지를 올렸고 이후 점차적으로 상승세를 보였습니다. 이러한 호재 속에 많은 사람들이 카카오와 관련된 호재이기 때문에 당연히 우상향 그래프를 예상하였으며 시총이 무려 대략 4700억 원가량 달성하였고 예상대로 디카르고는 오늘 870이라는 고점을 찍었습니다.

 

하지만 오늘 6시경 갑자기 파란불이 들어오기 시작하며 큰 폭의 하락세를 보이면서 380원까지 떨어지는 모습을 보였습니다. 이러한 하락에 영향을 미친것으로 보이는 것은 '이베이 입찰에서 카카오의 철수' 내용일 것으로 보고 있습니다.

 

출처 : 구글 이미지

이베이코리아 예비 입찰 카카오 불참

 

16일 마감된 이베이코리아 예비일차 결과 예상을 깨고 카카오가 불참하였습니다. 예비입찰에는 롯데그룹, 신세계그룹, SK텔레콤, MBK파트너스 등이 참여한 것으로 전해졌는데, 카카오의 경우 유력한 인수 후보로 외부에서 예상해 이날 카카오 블록체인 그라운드 X 플랫폼 기반의 디카르고의 가격이 급 상승한 것입니다.

 

이에 대해 관계자는 "카카오가 모빌리티 사업의 필요로 인해 멜론과 김기사를 인수했을 때와는 달리 이베이의 경우는 다르게 보는 것 같다"라고 평했습니다. 이후 디카르고는 급하락 하기 시작하였습니다.

 

 

출처 : 구글이미지

 


디카르고(DKA) 전망

 

▶ 디카르고의 전망에 대한 저의 생각은 일단 디카르고는 큰 하락 후 현재 410 ~ 430대를 횡보 중에 있습니다. 확실히 거래량이 많이 빠진 상태이며 큰 움직임은 없기 때문에 당장으로는 세력의 힘이나 추세에 따라 움직일 것으로 보고 있으며, 크게 움직일 만한 소스는 없는 것 같다고 생각이 됩니다.

 

그렇기에 제가 생각하는 대응으로는 차트와 보조지표를 통한 단타나 박스권 매매를 통한 단타를 노려 볼 수 있을 것이라 생각이 되며, 현재 이번 주 안에 조정이 크게 올 것이다 라는 의견들이 많이 나오고 있음으로 일부를 현금화하여 보유하고 있어도 괜찮을 것이라고 생각하였습니다.

 

출처 : 구글이미지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