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코인/코인정보

무비블록 MBL 시세 및 전망

by 박테크 2021. 3. 16.

무비블록 호재 후 급상승 전망 괜찮은가?!

 

안녕하세요 함성입니다.

오늘은 '무비블록(MBL)코인'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출처 : 구글이미지

현재 코인장을 보면 하락세를 인 것을 볼 수가 있는데 최근의 경우 주말에 하락세를 보였던 반면 저번 주 주말까지 상승세를 보였고 이번 주 월 화를 걸쳐 하락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주말에 상승세를 보였던 것에 대해 이번 조정이 크게 오지 않을까라는 의견들이 많이 나오고 있는데 비트코인이 전고점을 돌파 후 7000만 원을 찍고 6300만 원 까지 하락한 것 외에는 크게 하락세를 보이고 있지는 않은 것 같습니다.  오늘 다루려고 하는 무비블록 또한 큰 하락 없이 횡보 중이며 현재 시세와 전망이 어떻게 될 것인지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무비블록(MBL)?

 

시가총액 : 986,4억 원(21.03.15 기준)

발행한도 : 30,000,000,000

 

출처 : 구글이미지

무비블록은 pandora TV 및 KMPlayer 개발사가 추진하는 영상 콘텐츠 공유 생태계라 할 수 있습니다. 창작자는 다양한 영화 및 콘텐츠를 제공할 수 있고 보상을 받을 수 있으며, 중간자인 큐레이터는 발굴한 콘텐츠를 유저에게 추천하고, 자막 제공 및 홍보에 기여하여 보상을 받을 수 있습니다.

 

무비블록(MBL)은 7월 말 베타 론칭할 MovieBloc 서비스 내에서 모든 경제 활동을 하는 데 사용되며, 콘텐츠 감상, 타 유저 도네이션, 작품 크라우드펀딩 등 폭넓게 사용될 예정입니다. 타 프로젝트와 마찬가지로 토큰이 실제로 생활에서 쓰이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습니다. 무비블록 KMPlayer의 전 세계 유저를 기반으로 초기 생태계를 구축할 계획입니다.

 

이 무비블록은 온톨리지를 기반으로 하여 무비블록 플랫폼의 암호화폐인 무비블록(MBL)코인은 여러 번의 코박라이브를 거친 후 업비트와 빗썸 등 거래소에 상장하였습니다.


 

무비블록(MBL)시세

 

 

출처 : 업비트

 

무비블록의 시세는 업비트 기준 현재 13 ~ 14원에 거래 중에 있습니다. 무비블록은 3월 9일까지만 하여도 4원에 거래가 되었지만 10일 이후부터 급등하기 시작하였고 최고점인 20.20원 까지 상승 후  조정을 맞으며 현재 13원에 거래 중입니다.

 

출처 : 구글이미지

무비블록(MBL)이 저러한 급 상승을 한 것에 대해 영향을 미쳤다고 보는 요인으로 무비블록이 칸, 오스카 , 토리노 등 9개 국제 영화제 수상 및 후보작 보유 배급사 와의 협약을 체결한 것으로 보고 있습니다. 하지만 이 공지가 나온 것은 13일이었고 상승을 시작한 것이 10일이었기에 이에 대해 개별 코인들을 상승시키는 세력들의 개입인 것과 정보를 먼저 접한 특정 세력에 영향이라는 의견들이 나오고 있습니다.

 

출처 : 구글이미지

 


 

 

무비블록(MBL) 전망

 

출처 : 구글이미지

 

무비블록의 전망에 대해서 저의 생각은 우선 위에서 나왔던 것처럼 칸이나 오스카와 같은 메이져 영화계랑 계약을 체결을 했다는 것은 좋은 소식이라는 것임에 틀림이 없다고 생각하며, 더 나아가 만일 넷플릭스에 까지 연결이 된다면 정말 큰 상승을 보이지 않을 까라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그리고 이 무비블록이 현재 자사 서비스에서 사용이 되고 있기 때문에 스캠논란은 없을 것이라 판단은 되지만, 이 무비블록에 대한 개발현황이나 그러한 사항에 대해서 수집할 수 있는 부분이 제한적이기 때문에 투자를 하기위해 필요한 판단 자료가 부족하다고 할 수 있습니다. 

 

출처 : 구글이미지

 

하지만 현재 무비블록의 거래량과 시총도 괜찮은 편이라 할 수 있으며 당장의 좋은 소식 또한 있기 때문에 조정이 끝나면 상승세를 보일 것이라 생각이 됩니다.

 

 

'코인 > 코인정보' 카테고리의 다른 글

스톰엑스 STMX 시세 및 전망  (0) 2021.03.18
디카르고 DKA 시세 및 전망  (1) 2021.03.17
아르고코인 AERGO 시세 및 전망  (0) 2021.03.10
밀크코인 milk 시세와 전망  (3) 2021.03.06
엔진코인 ENJ 시세와 전망  (1) 2021.03.02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