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코인/코인정보

비트토렌트 BTT 시세 및 전망

by 박테크 2021. 3. 20.

안녕하세요 함성입니다.

오늘은 '비트토렌트(BTT) 코인'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출처 : 구글이미지

 

어제 펀디엑스가 급상승을 보였지만 그 밖의 여러 코인도 조금씩 상승하는 모습을 보였었습니다. 그중 비트토렌트도 빨간불이 들어온 채 상승 중이었으며 오늘 60% 이상 상승을 하며 4.89까지 찍는 모습을 보여주었습니다. 비트토렌트는 펀디엑스와 가격대가 비슷했지만 어느 센가 추월당해 조금씩 성장하는 모습을 보여주었는데요. 이 비트토렌트가 어떤 코인인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비트토렌트(BTT)?

 

발행일 : 2017년 10월

시가총액 : 3.4조 원 (21.03.20 기준)

발행한도 : 990,000,000,000

 

출처 : 그림이미지

▷ 비트토렌트(BTT)는 혁신적인 파일 공유 시스템이었지만, 파일을 다운로드 완료한 이후에는 시드를 계속 유지하여 다른 사람들과 파일 공유 혜택을 공유할 유인이 존재하지 않았습니다. 비트토렌트는 트론 네트워크를 이용한 BTT 토큰 발행 및 프로그램 통합을 통해 원활한 시드 유지에 대한 동기를 제공하고자 하였습니다. 더불어 유저들은 희소성 높은 자료의 시드를 유지할 때 보다 큰 보상을 받게 되며, 토큰을 사용하지 않는 유저들 또 한 증가된 시드들로 인해 기존보다 더 빠르고 다양한 파일들을 공유받을 수 있게 됩니다.

 

이 비트토렌트(BTT)는 파일을 공유하는 P2P 서비스의 대표 주자인 토렌트를 트론의 창시자인 저스틴 선이 인수하면서 토렌트에 쓰이는 암호화폐를 만든 것이 비트토렌트 코인의 시초입니다. 비트토렌트 자체의 인지도에, 실제 암호화폐의 사용처를 확보했다는 점에서 비트토렌트 코인의 시작부터 높은 시가총액을 보였던 암호화폐 프로젝트 중에 하나라고 할 수 있습니다.

 


비트토렌트(BTT) 시세

 

출처 : 업비트

현재 비트토렌트(BTT)는 고점 4,89를 찍고 내려온 뒤 3.9 ~ 4.0원대에 거래 중입니다. 비트토렌트는 어제 다룬 펀디엑스와 더불어 호평을 받고 있는 코인 중 하나입니다. 이 비트토렌트는 2억 개의 지갑과 총 20억의 사용자, 그리고 1억 명의 서비스 이용자가 있습니다. 이는 즉 서비스 자체가 원활히 이루어지고 있는 것을 의미하며 앞으로의 성장 가능성 또한 충분하다고 볼 수 있는 것입니다.

 

출처 : 구글이미지

이 비트토렌트에 대해 몇몇 전문가가 언급했던 내용을 보자면

 

먼저 비트코인을 최초로 개발했던 '나카 모토 사토시'는 이 비트토렌트에 대해 "토큰이 가치를 가지려면 금전적 가치가 있어야 하며, 이는 비트토렌트와 유사한 파일 거래 네트워크와 같은 매우 큰 네트워크 내에서 전송되어야 한다" 고 하였습니다.

 

그리고 '블리자드 엔터테인먼트의 관계자'"우리는 세계에서 가장 큰 분산형 프로토콜인 비트토렌트가 언젠가 전체 온라인 게임 산업에 혁명을 일으킬 것으로 기대한다"라고 하였습니다.

 

 


비트토렌트(BTT) 전망

 

출처 : 구글이미지

 

▷ 비트토렌트(BTT) 전망에 대한 저의 생각은 우선 비트토렌트의 가치평가가 매우 긍적으로 평가가 되고 있으며 현재 서비스 상태 또한 매우 활발하기 때문에 우선 스캠의 논란은 피할 수 있을 것이라 생각이 되고, 차트도 꾸준히 우상향 그래프를 그리고 있기 때문에 장기투자에도 좋은 코인이라 생각이 됩니다. 조정 시나 등락장에 저점에 추가 매수를 하는 것도 나쁘지 않을 것이라 생각이 됩니다.

'코인 > 코인정보' 카테고리의 다른 글

시린토큰 SRN 급등 및 분석  (2) 2021.03.24
엠블 MVL 시세 및 전망  (0) 2021.03.21
펀디엑스 NPXS 시세 및 전망  (0) 2021.03.19
스톰엑스 STMX 시세 및 전망  (0) 2021.03.18
디카르고 DKA 시세 및 전망  (1) 2021.03.17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