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지원정책/일반 지원

청년희망적금 50만원으로 최대 1300만원 받는방법

by 박테크 2022. 3. 2.

청년희망적금 최대 1300만 원을 받을 수 있다고 하는데 신청하셨나요?

 

안녕하세요 함성입니다.

오늘은 최근에 많은 청년들이 신청을 하고 있다는 

'청년희망적금'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출처 : 자체제작


청년희망적금이란

 

청년희망적금이란 청년의 안정적 자산관리 지원을 위해서 저축장려금이 추가 지원되고 이자소득 비과세가 지원되는 적금상품입니다.

 

출처 : 농협사이트

이 청년희망저금은 최근에 많은 청년들이 신청을 하고 있는 적금 상품인데요. 뒤의 내용을 보시면 어떤 혜택이 있는 것인지 아시겠지만 많은 많은 사람들이 찾는 만큼이나 괜찮은 내용이기 때문에 꼭 더 알아보시고 대상이 된다면 신청하시길 바라겠습니다. 

 

출처 : 농협사이트


 

청년희망적금 내용

 

  • 매월 50만원 한도 내에서 자유롭게 납입 가능
  • 만기 2년까지 납입하면 시중이자 + 저축장려금까지 추가 지원
  • 저축장려금1년 차 납입액의 2%이며 2년 차 납입액의 4%만큼 지원
  • 이자소득에 관한 과세는 없습니다.

 

출처 : 농협사이트

 

이 청년희망적금의 내용을 보시고 많이들 착각하시는 부분이 매월 꼭 50만 원 씩 내야 한다는 것으로 보시는 분들이 있는데 50만원 한도 내에서 하는 것이기 때문에 자신에게 부담이 되지 않는 선에서 50만원 안에서의 금액으로 내시면 되겠습니다. 

 

출처 : 농협사이트


 

청년희망적금 가입대상 및 조건

 

▷ 가입대상

 

- 청년희망적금 가입일 현재 만 19세 이상 만 34세 이하인 청년

- 병역이행을 한 경우는 병역이행기간(최대 6년)은 연령 계산 시 산입 되지 않습니다.

  예) 병역이행기간이 2년이었던 1986년생도 가입이 가능하다는 것입니다.

 

출처 : 농협사이트

▷ 가입조건

 

- 직전 과세기간 2021년 1월 ~ 12월의 총급여가 3600만 원 (종합소득금액 2600만 원) 이하

- 직전 3개년도 중 1회 이상 금융소득 종합과세 대상자였다면 가입이 제한됩니다.

* 금융소득종합과세 대상자 - 주식 등 금융소득 (이자소득과 배당소득의 합)이 2000만 원을 초과한 사람

 

출처 : 농협사이트

 

이 소득기준을 판단하는 부분에서 도대체 언제의 소득을 기준으로 하는지에 대해 헷갈려하시는 분들이 많으신데요. 사이트에서 나와있는 것으로는 직전 과세기간인 2021년 1월 ~ 12월의 소득이 확정되기 이전이라면 전전 연도인 2020년 1월 ~ 12월 소득으로 개인소득 요건 및 가입 가능 여부를 판단한다고 합니다.


청년희망적금 신청기간

 

▷ 신청기간 : 2022년 2월 21일 ~

 

그 외 그 밖의 미리 보기 기간이 2022년 2월 09일 ~ 2022년 2월 18일 기간 동안 지원이 되었지만 지금은 이미 지났기에 아쉽게 지원을 받을 수가 없습니다.

 

그리고 내용에 나와있기로는 이자소득 비과세를 받기 위해서는 2022년 12월 31일까지 가입을 해야 한다고 나와있기에 최대한 올해 안으로 가입을 하면 좋을 것 같습니다.

 

출처 : 농협사이트

 

여기까지 청년희망적금의 관한 내용을 다뤄보았습니다. 청년과 관련하여 여러 금융상품들이 나오고 있는데요. 대부분 조건이나 이율면에서 아쉬운 부분들이 많은 상품들이 많은데 이번 상품 같은 경우 최대 이율이 10% 가까이 나온다고 하니 조건과 대상이 되시는 분들이 최대한 신청을 하여 혜택을 보셨으면 좋겠습니다.

 

출처 : 어밴드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