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코인/코인정보

도지코인 DOGE

by 박테크 2021. 2. 24.

도지코인 업비트 원화 마켓에 상장!

 

안녕하세요 함성입니다.

오늘은 도지코인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출처 : 구글이미지

 

이 도지코인은 원래 비트코인으로 거래가 가능했던 코인이었는데 오늘 업비트 원하 마켓에 상장이 되어서 이제 원화로도 거래가 가능해졌습니다. 이 도지코인 또한 비트코인처럼 일론 머스크가 언급을 했던 코인인데요. 그래서 한번 폭등했

던 적이 있던 코인입니다. 

 

 


도지코인(DOGE)?

 

- 도지코인은 인기 높은 인터넷 밈 '도지'를 본떠 만들어진 코인이며, 로고에 시바견을 쓰고 있는 것이 특징입니다. 이 오픈소스 디지털 화폐는 빌리 마커스와 잭슨 팔머에 의해 창조되었는데 2013년 12월 라이트 코인으로부터 포크 되었습니다. 도지코인의 창시자들은 그저 가벼운 마음으로 사용할 수 있는 코인을 '재미'로 창조했고 그것이 크립토계에 큰 반항을 일으켰습니다. 테스라 대표 일론 머스크는 도지코인이 그가 개인적으로 가장 좋아하는 코인 중 하나라 언급한 적이 있기도 합니다. 도지코인은 레딧이나 트위터 같은 SNS에서 창작자의 기여를 인정하기 위한 팁 지불 용도로 사용되어왔습니다.

 

출처 : 구글이미지


도지코인 동향

 

위에서 말한 것과 같이 이 도지코인을 머스크 일론이 자신의 sns에 언급한 적이 있었으며 그 이후 폭등을 하였고 최근 게임스탑 사태를 일으킨 온라인 커뮤니티 '레딧' 회원들이 밀고있는 암호화폐 인데, 게임스탑 사태 때부터 공매도 저항 운동을 지지해온 머스크가 자신의 트위터를 통해 꾸준히 도지코인을 언급하자 이를 본 '레딧' 유저들이 도지코인 매수 신호로 받아들였고 그 날 하루 동안에만 도지코인의 가치는 800% 상승하였습니다.

 

도지코인의 상징은 시바견을 들고있는 머스크

그 밖에도 도지코인을 '우리 모두의 암호화폐'로 부르는 트윗을 올리자 다시 또 가격이 50% 이상 폭등한 적이 있습니다.

 


도지코인 업비트 원화 상장

 

출처 : 업비트

- 업비트에 공지 되었던 내용을 보자면 전일종가 (54krw)기준 -10% 이하 가격으로 매도주문이 제한된다는 것과 최소 주문가가 5만으로 한시적 유지를 한다는 것이었습니다.

 

현재 전체적인 코인장을 보면 어제의 폭락장과 오늘의 회복장을 본다면 토지코인의 상승세를 기대해볼 수도 있지만 도지코인이 최대 241원부터 거래가 시작되었고, 그런던 것이 불과 몇분만에 100원 아래로 떨여지면서 60원대까지 떨여졌기 때문에 섣부르게 들어가는 것은 추천하지 않습니다.

'코인 > 코인정보' 카테고리의 다른 글

에이다 ADA 시세와 전망  (1) 2021.02.28
리플 XRP 소송결과  (1) 2021.02.25
페이코인  (1) 2021.02.20
비트코인 상승 이유  (1) 2021.02.13
가상화폐와 암호화폐  (5) 2021.02.06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