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코인/코인정보

비트코인 상승 이유

by 박테크 2021. 2. 13.

비트코인 5000만원 돌파 그 이유는?

 

안녕하세요 함성입니다.

오늘은 비트코인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출처 : 제작

비트코인이 계속해서 상승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현재 업비트 기준 1 BTC51,123,000 정도의 가격으로 측정이 되어있는데요. 이렇게 비트코인이 상승을 하게 되었던 이유로는 몇 가지의 요인이 있습니다. 그럼 오늘은 이 비트코인의 상승의 대한 요인과 저의 주관이 들어간 간단한 전망에 대해서 다루어 보도록 하겠습니다.

 


비트코인 상승 이유

 

1. 일론 머스크의 비트코인 대량 매입

 

출처 : 구글이미지

최근 일론 머스크가 비트코인을 15억 달러 약 한화 1조 6천억 원의 양의 비트코인을 매입하면서 하루아침에 비트코인이 폭등한 사건이 있었습니다. 이렇게 일론 머스크가 비트코인을 갑자기 대량 매입을 한 것이 아니라 그 전에도 비트코인에 대해 긍정적인 발언을 몇 차례 한 것으로 나타났는데 그러한 발언뿐만 아니라 일론 머스크가 자신의 트위터에 단지 비트코인을 태그 한 적이 있는데 그때도 비트코인의 단가가 폭등했던 적이 있습니다. 이렇듯 일론 머스크는 비트코인을 꾸준히 지지해 왔고 이렇게 지지한 이유에 대해서 알아봐야 할 것 같습니다.

 

우선 가장 쉽게 생각할 수 있는 것은 당연히 비트코인의 전망에 대해 긍정적으로 생각한다는 것이고 비트코인의 가치가 현재 지금의 가치보다 앞으로의 가치가 훨씬 더 나아질 것이라는 것입니다. 이에 대한 근거로 현재 일론 머스크는 "비트코인으로 테슬라 자동차를 구입할 수 있도록 준비하겠다." 고 선언하였고, 또 보유 중인 현금을 활용하여 수익을 극대화하고 더 많은 유연성을 확보하기 위해 비트코인을 매입했다고 하였습니다. 

 

이러한 일론 머스크의 행보만 보아도 비트코인의 전망에 대해서 확신은 아닐지라도 충분히 기대할만한 가치가 있다고 생각하며. 현재 비트코인의 가격이 몇 년 안에 1억까지 오를 것이다 라고 하는 것에 대해서 가능성이 있다고 생각합니다.

 

출처 : 구글이미지

 

2. 미국 바이든 당선

 

출처 : 구글이미지

 

미국의 바이든 당선으로 인해 비트코인에 미칠 영향이 호재인지, 악 재인지에 대해 수많은 의견이 나뉘고 있습니다. 이유는 바이든 당선 후 행정부의 이사회 의장이 수년간 투자자들에게 비트코인이 '투기적 자산'이며 '안정적인 가치 저장 수단'이 아니다 라고 경고를 했으며, 그 밖의 비트코인을 비롯한 암호화폐를 규제할 만한 정책을 내놓겠다는 의견을 표출했기 때문이라고 할 수 있는데 이에 대해 호재일 것이다 라고 평가하는 투자자들은 이러한 규제를 통해 암호화폐를 좀 더 포괄적이고 합리적인 방법으로 규제를 함으로써 가치가 상승할 것이라고 예측하고 있다는 입장이었습니다.

 

이러한 요인들을 제외하고도 많은 요인이 있겠지만 제가 생각하는 2가지의 요인을 적어보았습니다.

 


지금 투자를 해도 되는지?

 

출처 : 업비트

 

현재 비트코인의 단가는 업비트 기준 13일 오후 11시쯤에 측정된 단가로51.562.000 KRW(원)이며 가장 고가였던 단가와 별 차이가 나지 않은 가격대인 것을 볼 수가 있습니다. 그렇다면 현재 이 단가에 들어가도 되는지 많은 분들이 의문일 것이라고 생각이 되는데, 저 또한 3000만 원 부근에서 소량 매입하여 아직 매도하지 않고 가지고 있지만 과연 아직 제가 가지고 있지 않고 지금 가격에 들어가는 것에 대해 생각해 본다면 저도 망설일 것 같습니다. 물론 현재 비트코인에 대한 전망이 아직까지 좋고 전반적인 코 인장의 대부분이 매우 강세 이기 때문에 단타에 대해서는 충분히 도전할만하다고 생각이 됩니다만 장기로 가져간다고 했을 때 과연 얼마나 버틸 수 있을지 의문인 것 같습니다. 이는 아직 많이 부족한 저의 주관이 들어간 생각이기 때문에 역시 가장 중요한 것은 자신의 매매법과 분석이라고 생각합니다. 

 


위에서 언급한 바와 같이 요즘 코 인장이 강세이다 보니 어떤 코인을 들고 있든 간에 조금씩이던 오르고 있는 것을 볼 수가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이럴 때 코 인장에 진입해서 조금이라도 더 투자를 하여 돈을 불려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하지만 어떤 투자라도 그렇듯 무조건 오르라는 법도 떨어지라는 법도 없기에 항상 주의하고 공부해야 할 것입니다. 저도 계속해서 공부할 것이고 많은 투자자님들도 꼭 공부하여서 대박 나셨으면 좋겠습니다!

 

출처 : 어밴드

'코인 > 코인정보' 카테고리의 다른 글

에이다 ADA 시세와 전망  (1) 2021.02.28
리플 XRP 소송결과  (1) 2021.02.25
도지코인 DOGE  (2) 2021.02.24
페이코인  (1) 2021.02.20
가상화폐와 암호화폐  (5) 2021.02.06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