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코인/코인정보

메탈 MTL 코인 시세와 전망

by 박테크 2021. 3. 1.

현 업비트 거래량 3위 메탈(MTL) 무슨 코인인가?

 

안녕하세요 함성입니다.

오늘은 '메탈(MTL) 코인'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출처 : 제작

 

 

이 메탈 코인은 지난 불장 때 여러 코인들과 함께 상승세를 보인 후 아직까지도 상승 때의 코인 가격을 유지하며 횡보를 하고 있는 코인입니다. 하락세를 보이는 여러 코인들이나 하락은 아니지만 일반적으로 횡보를 하고 있는 코인들에 비해 변동성이 있는 것으로 보입니다. 우선 이 메탈 코인이 상승을 했을 때 그러한 변동이 있었던 이유와 시세와 전망에 대해 간단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메탈(MTL) 코인?

 

발행일 : 2017 / 07 / 17

발행한도 : 66,580,000

시가총액 : 807억 원

 

출처 : 구글이미지

 

이 메탈 코인은 디지털 통화 플랫폼을 목적으로 개발되고 있는 디지털 결제 플랫폼을 위한 암호화폐입니다. 메탈 코인을 통해 돈을 보내고 받으면 , 매 1달러마다 약 5%에 이르는 보상이 지급되는 시스템입니다. 신용카드로 결제하면 사용자에게 일정한 포인트를 적립해 주는 것과 마찬가지로, 메탈 코인을 이용해 송금을 하면 일정한 보상을 적립해 주고 있습니다.

 

출처 : 구글이미지

메탈(MLT) 코인은 Proof of Processed Paymene, 즉 공정거래증명(PoPP)이라는 프로세스를 통해 공정하게 배포되고 있습니다. 채굴자들에게 코인을 분배해 과도한 채굴이 요구되는 작업증 방식이 아닌 사용자가 송금하거나 구매할 경우 지출하는 달러 당 일정 량의 메탈 코인 보상받는 형태의 공정거래증명 프로세스를 사용하여 보다 더 공정하게 분배될 수 있게 됩니다.


메탈(MTL) 코인 시세

 

출처 : 구글이미지

▷ 시세

 

메탈 코인의 시세는 현재 전고점이자 업비트 기준 최고점이었던 2,040을 찍고 지금은 1500~ 1600원대에 거래 중에 있습니다. 큰 폭으로 상승을 한 후 급격히 거래량이 늘어났으며 지금까지도 거래량 3위를 유지하며 생각보다 큰 폭을 반복하며 횡보 중에 있는데, 현재 이러한 큰 폭의 움직임은 아무래도 세력들의 움직임으로 보이고 있습니다.

 

출처 : 업비트

 

메탈 코인이 전고점 2,040층을 찍을 당시 그 상승에 있어서 기여했다고 보여지는 점은 메탈 페이가 통화감독청(OCC)에 은행업 허가 신청을 한 것이라 보고 있습니다. 암호화폐 전문 매체 코인데스크에 따르면 메탈 페이의 CEO 마샬 헤이너는 "우리의 첫 번째 블록체인 은행과 신탁은 FDIC 보험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고 합니다.

 

OCC에 접수된 신청서는 30일간의 공개 코멘트 기간을 거쳐 심사 과정을 거치게 될 예정이며, 헤이너 CEO는 OCC가 4개월 이내에 결정을 내릴 것으로 예상하고 있다고 합니다. 

 


메탈(MTL) 코인 전망

 

출처 : 구글이미지

메탈 코인의 전망에 대한 생각을 간단히 써보면 우선 메탈 코인이 이렇게 급 상승을 하며 높은 거래량을 보이고 있지만 이러한 상승이 있기전 2018년 1월 미국의 비트렉스 거래소에서는 메탈코인 상장 폐지를 했던 적이 있었으며 업비트에서도 원화 마켓에서는 유지를 하였지만 BTC마켓에서는 폐지를 하였습니다. 그럼에도 메탈 코인은 중국 홍콩의 바이낸스 거래소나 후오비 거래소 등에서 계속 거래를 할 수 있었으며, 이후 비트렉스는 메탈 코인에 대한 거래를 다시 시작하였고, 업비트 BTC마켓에서도 다시 거래가 시작되었습니다.

 

메탈 코인은 이러한 이력이 있기 때문에 또다시 이런 일이 생기지 않을 거라는 장담을 하지 못할 것 같습니다. 하지만 현재 위에서 나왔듯이 OCC에서 은행업 허가 신청을 한 상태이고 현재 평 자체는 매우 좋게 나와있는 것으로 보아 신청이 허가가 난다면 그에 맞게 가치 또한 상승할 것이라고 봅니다.

 

하지만 현재 메탈 코인의 변동성은 세력의 개입으로 인한 것의 가능성이 크기 때문에 현재는 단타로 운용을 하거나 아니면 메이저 코인에 넣어 놓거나 현금을 가지고 관망을 하는 것도 괜찮을 것이라고 생각이 됩니다.

 

출처 : 구글이미지

 

'코인 > 코인정보' 카테고리의 다른 글

밀크코인 milk 시세와 전망  (3) 2021.03.06
엔진코인 ENJ 시세와 전망  (1) 2021.03.02
에이다 ADA 시세와 전망  (1) 2021.02.28
리플 XRP 소송결과  (1) 2021.02.25
도지코인 DOGE  (2) 2021.02.24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