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지원정책/일반 지원

국내 여행 지원금 받는 방법

by 박테크 2020. 8. 5.

안녕하세요 함성입니다.

오늘은 국내여행지원금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출처 : 자체제작

안녕하세요 최근에 고향에 다녀와서 오랜만에 글을 쓰게 되었습니다.

오늘은 국내여행에 한하여 지원해주는 제도에 대해서 가져와 보았습니다.

정식 명칭은 '국내여행 조기 예약 할인 지원 상품제도' 라고 합니다.

 

국내여행 조기 예약 할인 지원 상품제도란?


▷ 이 사업은 국내여행 상품 조기예약 할인 판매로 수요 촉진을 통한 여행시장 조기 회복 및 지역경제 활성화 유도라고 하는 사업 목적을 가지고 있습니다. 즉 코로나 사태로 인한 시장 침체로 인한 피해를 복구하기 위한 제도라고 할 수 있습니다.

 

이 사업은 문화체육관광부와 한국 여행업 협회에서 주관 하고 있는 사업으로 간단히 말해 이 제도에 대한 혜택을 원하시는 분이라면 먼저 예약과 결제를 하여 30% 이상의 할인을 받는 제도라고 할 수 있습니다.

 

출처 : 구글이미지

 

지원 제도 적용 범위 와 혜택


적용범위

 

적용범위는 사람은 여행을 원하시는 모든 사람이며 지역으로는 제주도를 포함한 국내 전 지역이라고 합니다,

 

혜 택

 

혜택은 위에서 말한 바와 같이 최대 30%를 지원을 하는데 정부에서 20% 즉 최대 6만 원이며 나머지는 지자체와 여행사 단체가 10% 이상 지원해 준다고 합니다.

 

이를 토대로 본다면 정부에서 6만 원 지차제 및 여행사에서 3만 원 이상이므로 최대 9만 원 이상 받을 수 있는 것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4인 가구 기준으로 한다면 최대 36만 원의 지원을 받을 수 있는 것입니다.

 

출처 : 한국 여행업 협회 홈페이지

혜택 적용방법

 

혜택을 받기 위해서는 먼저 상품을 조기예약과 선결제를 하여야 하며, 결제 시에 할인된 금액만 결제가 되어 할인받는 방법이나 캐시백 같은 결제 후 일정 금액을 돌려받는 방식에 대해서 걱정하실 필요가 없을 것이라고 합니다.

 

출처 : 구글이미지

 

접수 기간 및 진행 절차


접수기간

 

현재 문체부에서 지난 7월 21부터 8월 10일까지 사업에 참여할 여행사를 공모하고 있으며, 현재 협상 대상 업체로 '타이드 스퀘어'와 협의 중에 있다고 합니다. 

 

아직은 오픈되어 있지 않은 상태이며 오픈은 8월 20일 이후부터 오픈되어 진행될 예정이라고 합니다.

 

이 상품의 경우 8월 20일부터 접수가 시작되며 9월 ~ 11월의 여행에 적용되는 것이고 선착순이라는 점 주의 부탁드리겠습니다.

 

진행 절차

 

출처 : 한국 여행업 협회 홈페이지

※ 위의 자료는 여행사 공모에 대한 내용이기에 이런 절차를 걸친다는 정도의 내용만 참고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국내여행 지원제도에 대해서는 여기까지 입니다.

사업의 취지만 본다면 매우 좋다고 생각이 되지만 현재 상황이 사회적 거리 두기 등 최대한의 이동을 줄이려고 하는 추세인데 이러한 여행을 권장함으로써 2차적인 피해 발생에 대한 우려가 나올 것이라고 예상이 됩니다.

하지만 여행사 또한 피해에 대한 복구를 하기 위한 노력임으로 이 제도에 대한 혜택을 받고 여행을 하게 된다면 기본적인 예방수칙을 준수하여 부디 즐겁게 다녀오셨으면 좋겠습니다.

현재 이 제도가 여행사 공모 중에 있으니 추후 확정된 내용에 대해서는 한 번 더 다뤄보도록 하겠습니다.

그럼 모두 무탈하세요!

출처 : 어밴드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