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지원정책/코로나 지원

2차 재난지원금 추가지급

by 박테크 2020. 7. 7.

안녕하세요 박테크입니다.

저번 재난지원금에 이어서 이번에 2차 재난지원금 지급이 논의 중에 있다고 합니다.

현재 몇 곳은 확정이 난 상태인데요.

그럼 2차 재난지원금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출처 : 구글이미지

재난지원금에 대해서 간단히 설명을 하자면 가구원수를 기준으로 1인 가구 40만 원, 2인 가구 60만 원

이런 식으로 가구원수를 기준으로 차등 금액을 지급하는 방식의 지원제도입니다.

현재 이 제도는 1차 때 5월 4일에 실시되어 2082만 가구에 13조 1281억이 지급이 되었고

거의 모든 국민이 수령을 완료하였습니다.

그런데 현재 2차 재난지원금에 대해서 논의 중이며 몇몇 지역은 확정이 되어 신청과 지급을 하는 중이라고 합니다. 

 


▶ 확정된 지역 및 지급형태

 

1. 전북 완주군

 

완주군의 경우 6월 15일부터 지급을 진행을 하고 있으며

지급 금액은 모든 군민에 10만 원씩 4인 가구 기준 40만 원을 받을 수 있습니다.

지급받은 금액은 완주 지역 가맹점에서만 11월 30일까지 사용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택시 및 화물 운수종사자에게는 1인당 50만 원씩 지급한다고 합니다.

 

2. 대구시

 

대구시의 경우 아직 예산을 요청한 상태이며 올해 9월~10월 사이에

2차 긴급 생계자금을 지급할 수 있도록 준비 중이라고 합니다.

이 대구시 또한 금액은 1인 기준 10만 원 수준일 것이라고 보고 있습니다.

 

3. 제주도

 

제주도는 제주도민을 상대로 지급할 계획이나 제주도에서 근무하는

타 지역 출신 근로자나 유학 샹 등에게도 지급을 할지 검토 중에 있다고 합니다.

지급액과 지급방법은 검토 중에 있다고 합니다.

 

4. 군산시

 

군산시는 코로나로 큰 타격을 입은 운수 종사자 즉 택시와 화물 운수종사자를

대상으로 지급할 것이라고 합니다.

금액은 50만 원 상당의 기명 기프트 카드를 지원하며, 대상 기준은 택시와 화물을 나누어

택시의 경우 3월 31일이며 화물은 2월 23일 기준으로 군산지역에 등록된 자에 한정됩니다.

 

 

출처 : 구글이미지


▶ 논의 중인 지역 및 내용

 

1. 경기도 

 

경기도에서 나온 건의를 보면 경기도민을 대상이 아닌 전 국민을 대상으로 하여

'20만 원씩 지급하자'라고 건의했다고 합니다. 이에 대해 경기도민의 반응으로는

60%가 찬성을 하였고 약 40%가 반대를 하였다고 합니다.

 

출처 : 구글이미지

 

2. 청양군

 

청양군의 경우 지급방식을 군민 1인당 10만 원의 청양사랑 상품권으로 지급을 하여 

지역의 골목상권, 소상공인 등 혜택이 다방면으로 갈 수 있도록 논의를 하고 있다고 합니다.

 

재난지원금에 관한 자세한 내용은 이전 글을 참고해주세요!

2020/05/05 - [재테크/웹(WEB)] - 코로나 국가지원금 신청 방법 간단정리!

 

코로나 국가지원금 신청 방법 간단정리!

안녕하세요 여러분 박테크입니다. 저번 경기지역화폐를 통해 지원금을 받을 수 있었던 재난지원금에 이어 코로나 정부지원금에 대해서 가져왔습니다! 이렇게 힘들 때 일 수록 이런 지원금은 꼭

dndgks02.tistory.com


2차 재난지원금에 대해서는 여기까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현재 이 2차 재난지원금에 대해서 말이 많은 듯 보입니다.

국민들 입장에서는 이 지원금으로 인해 보탬이 되어 도움이 되고 소상공인분들 입장 또한 이 지원으로 인해 소비율이 느는 등의 효과를 봤기에 호전적인 입장이지만 정부입장에서는 예산이 부족하는 등의 고충이 있는 듯 합니다.

그렇기에 확정된 지역에 외 다른 지역의 경우 어떻게 진행이 될지 잘 모르겠지만 좋은 쪽으로 잘 풀렸으면 좋겠습니다.

혹시 자신의 지역이 해당이 되지만 모르셨던 분이 계시다면 빨리 신청하여 지원 받으셨으면 좋겠습니다.

그럼 모두 무탈하세요!

 

출처 : 어밴드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