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식/주식공부

주식공부와 글의 방향성

by 박테크 2023. 9. 6.

아직도 주식을 위험자산으로 생각하고 처다도 보지 않으신 분 계신가요 저와 함께 시작하시죠!

 

안녕하세요 함성입니다.

요즘 주식공부와 보는 맛에 빠져

제대로 해볼까 해서 이렇게 써보고자 합니다.

 

저는 지금까지 투자와 관련하여 대부분을 코인 위주로 굴렸었는데요, 나름 코인장에서 몇 년을 구르다 보니 저만의 매매법이나 차트지표 라든가 등등 저만의 지표들로 운용을 해 나갔습니다. 그런데 요즘은 정말 코인장이 초반에 비하면 너무 심심하기도 하며, 세력들의 장난질이 심하다 보니 관망만 하게 되더라고요. 그래서 가끔씩 보던 주식에 초점을 옮겨 요즘은 주식을 위주로 다시 공부를 하며 주식에 대해 열심히 배우고 있습니다. 근데 이렇게 코인위주로 하다가 주식을 보니 여러 장단점들도 보이고 코인과 또 다른 맛이라 재밌더라고요. 그래서 앞으로 블로그에 코인보다 주식 위주의 글을 쓰게 될 것 같습니다. 그렇다고 코인을 버리는 것은 아니기 때문에 간간히 다루고자 합니다.

 


 

어떤 내용을 쓸 것인지?

저는 위에서 말했다싶이 아직 주식을 공부를 하는 입장이기에 대부분을 제 글을 보는 독자분들과 함께 공부한다는 느낌의 글을 쓰고자 합니다. 그렇기 때문에 대부분의 글은 여러 기사나 관련 글, 포럼 등 여러 정보들을 읽고 분석한 후 저의 생각을 첨가하여 글을 쓸 생각입니다. 그렇다면 어떤 내용을 쓸 것인가?

 

 

1. 주식용어의 공부

 

투자에 있어서 가장 기본적으로 근거가 되는 것이 정보라고 생각합니다. 물론 장세에 따른 상승과 하락도 있지만 정보를 뒷받침하여 반응하는 경우가 가장 확실하며, 큰 수익을 낼 수 있는 방법이라고 생각하는데요. 그렇기 때문에 그 정보를 잘 분석을 하기 위해서는 해당 정보에서 정확히 어떤 내용을 담고 있는지 잘 해석하고 집어낼 수 있어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하지만 경제 관련 기사나 자료를 보면 저와 같은 주린이가 보기에는 쉽지 않은 용어들이 꽤나 많이 있기 때문에 그 용어의 뜻을 풀이하며, 어떤 기사에 나왔고 그 내용으로 인해 해당 종목이 어떻게 반응을 했는지 까지 써보려고 합니다.

 

 

2. 종목발굴

 

주식투자에 있어서 가장 근본적인 투자는 가치 투자라고 생각합니다. 투자의 대가인 워렌버핏 또한 항상 강조했던 부분이기도 하죠, 그렇기에 상승하는 차트에 눈멀어 주도주에만 끌려가는 것이 아닌 좋은 평가를 받거나 잠재적인 가치가 높을 것이라고 생각이 되는 기업들도 많이 찾아볼 예정입니다.

 

 

3. 급등종목 관련 정보

 

급등하는 종목에 대해서 어떤 업체이며, 무슨 이유로 급등을 했는지 그리고 이 급등으로 인해 추가적인 영향을 줄 수 있는 부분이 있는지 등에 대해서 다뤄보려고 합니다.

 

4. 주기적인 수익률 공개

 

제가 과연 주식도 코인처럼 꾸준한 수익률을 낼 수 있을지 모르겠지만, 그래도 저의 매매법에 대해 스스로의 확신과 보다 냉철한 판단을 위해 기간을 정해서 수익률을 공개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이 밖에 더 많은 글들을 다루고자 하는데요. 아직은 제가 누구한테 자신있게 알려주거나 추천을 할 수 없는 수준의 상태라고 생각하기에 저 스스로 공부하며 배우는 글 위주로 쓰다가 글의 범위를 점차 늘려가고 싶습니다.

워낙 주식의 고인물들이 많다 보니 제 글을 보고 웃으며 넘겨 갈 수도 있다고 생각하지만 가르쳐주신다는 생각으로 조언을 남겨주신다면 정말 감사하겠습니다.

그럼 모두 익절하시길 바라겠습니다.

어밴드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