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지원정책/코로나 지원

2차 긴급지원금 미취업청년 대상 50만원 논란

by 박테크 2020. 9. 10.

안녕하세요 함성입니다.

오늘 현재 많은 분들이 관심을 가지고 계시는

미취업 청년대상으로 지급한다는 2차 긴급지원금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출처 : 자체제작

현재 추전 긴급지원금부터 여러 지원제도 대한 관심과 소식들이 들려오고 있는데 최근 9월 8일 아시아경제의 기사에서 미취업 청년을 대상으로 지원금이 나온다고 하는 2차 긴급재난지원금에 대해서 언급을 하였는데 이는 알고 보니 아직 검토 중인 내용이었으며 대상과 소득기준은 아직 결정된 바가 없다고 기획재정부에서 입장을 밝혔다고 합니다.

 

 

 

주요기사 내용


기사의 내용

 

'정부가 미취업 청년들에 1인당 50만 원을 지급하기로 했다. 다만 한정된 재원 상황을 감안해 대상은 중위소득 120% 이하 미취업 청년으로 제한한다. 문제는 청년구직활동지원금을 받는 사람들도 2차 재난지원금(청년 구직활동금)을 중복 수령할 수 있다는 점이다. 기존에 청년구직활동지원금을 받는 청년들이 지원금을 한 달 추가로 더 받는 셈이 된다'라고 하였습니다.

 

출처 : 구글이미지

※ 청년구직활동지원금 : 취업준비를 하고 있는 청년들에게 매월 50만 원씩 최대 6개월간 지원하는 제도

 

▼청년 구직활동 지원금 관련 글

 

청년구직활동지원금, 최대 300만원 받기.

안녕하세요 박테크입니다. 오늘은 청년구직활동지원금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청년구직활동지원금이란? 자기주도적으로 취업을 준비하는 청년(만18세~34세)에게 월 50만원씩 최대 6개

dndgks02.tistory.com

기획재정부의 입장


기획재정부

 

'정부는 코로나19로 인한 구직기간 장기화 등 청년층의 어려운 취업여건을 감안하여 특별 구직지원 강화를 검토 중이나 지원대상. 소득기준 등 구체적인 내용은 결정된 바 없음'라고 하였습니다.

 

출처 : 구글이미지


이렇듯 잘못된 기사 내용으로 많은 분들이 혼란을 겪었다고 합니다. 부디 혼동이 없으셨으면 좋겠으며,

위와 같이 입장을 밝힌 기획재정부는 코로나로 인한 구직기간 장기화등 청년층의 어려운 취업여건을 감안하여 특별 구직지원 강화를 검토 중이라고도 하였습니다. 이와 관련하여서는 앞으로 나오게 될 제도에 따라 최대한 빨리 업로로 하겠습니다. 

그럼 모두 무탈하세요!

출처 : 어밴드

댓글